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 중국 과학기술부·국가지적재산권관리국 주관의 디자인 최고 권위상
■ LG전자 중국 디자인센터, ‘디자인 단체상’ 첫 수상자로 선정
■ 독창적 디자인과 조형·컬러·외관처리 등의 완벽성 돋보여




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 중국 디자인센터가 중국 과학기술부와 국가지적재산권관리국, 상해동방위성TV가 주관하는 ‘2008 혁신상’ 시상식에서 ‘디자인 단체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중국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가 5회째이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유수 대기업은 물론 현지에 진출한 외국기업들도 대거 참여했으며, 베스트 패셔너블(Best Fashionable) 디자인, 베스트 그린(Best Green) 디자인, 베스트 독창성 디자인, 베스트 디자인 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베스트 디자인 단체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상으로, LG전자 중국 디자인센터가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1999년 설립된 LG전자 중국 디자인센터는 중국 내 최고의 디자이너들로 팀을 이뤄 LG 전자의 글로벌 전략에 맞는 현지화 조직을 구축하였으며, 각 아이템 별 중국 고객의 특화된 욕구(Insight)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시장에 적합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창출 해 오고 있다. 실제로 휴대폰·TV·냉장고·에어컨·세탁기·청소기·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제품 영역에서 뛰어난 디자인 성과를 내고 있다.

‘2008 혁신상’ 심사위원단은 LG전자 중국 디자인센터가 프리미엄 냉장고와 초슬림 평판TV 등의 제품에서 특히 독창적인 디자인 제품을 개발해왔으며, 조형·컬러·외관처리 등이 완벽하며, 안정성·실용성·친환경성 등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나타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자인 단체상 수상에 대해 중국디자인센터 염일수 책임연구원은 “그동안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면밀한 통찰(Insight)을 통해 LG전자의 스마트한 기술력을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현해 고객의 삶에 최적화된 제품을 디자인하는데 노력해왔다”며, “LG전자 중국디자인센터는 LG브랜드의 이념과 철학을 담은 최고의 제품디자인을 통해 중국 최고의 디자인연구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 패셔너블 디자인상은 샤프 단말기·레노버(Lenovo) 노트북 등 4개 제품이 수상했으며, 베스트 그린 디자인상은 지멘스 세탁기·하이얼 냉장고 등 3개 제품이, 베스트 독창성 디자인상은 리틀스완(Littleswan) 세탁기와 하이얼 TV 등 2개 제품이, 베스트 디자인 단체상은 LG전자를 비롯해 하이얼·보쉬(Bosch)·TCL 등 4개사가 수상했다.



출처: LG홈페이지 - http://www.lg.co.kr/press/lgnews/news/news_view.jsp?press_no=12748&currentPage=1&search_kind=&search_kind1=&search_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