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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광저우 모터쇼 참가
중국형 NF쏘나타『링샹(领翔)』최초 공개

- ‘링샹’, 과학과 기술을 리드하고, 자유롭게 비상하는 진취적인 인생을 의미
- 중국시장 조사단계서부터 차명 서체까지 현지화를 통한 신모델로 탄생
-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과 함께 중국 현지화 전략의 본격적 시행

현대차가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에 이어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으로 중국 현지화 전략을 본격화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8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국제 전람 중심에서 열린 ‘2008 광저우 모터쇼(The 6th China Guangzhou International Automobile Exhibition 2008)’에서 중국형 NF쏘나타 『링샹(领翔)』을 최초로 공개했다.

『링샹』은 NF쏘나타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특성에 맞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보강된 중국 전략형 모델이다.

중국형 NF쏘나타의 차명 『링샹』은 ‘이끌다’는 뜻의 ‘领(령)’과 ‘비상’을 뜻하는 ‘翔(상)’이 합쳐져 ‘과학과 기술을 리드하고, 자유롭게 비상하는 진취적인 인생’을 의미한다.

『링샹』은 이미 세계적으로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세단 쏘나타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철저한 중국 시장의 연구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취향을 최적으로 조합해 탄생했다.

이를 위해, 중국 최고의 서예가이자 화가인 ‘범증’ 선생으로부터 차명의 서체를 받아, 중국 시장 조사단계부터 『링샹』의 출시에 이르는 중국시장 최적화 단계의 마지막 화룡정점을 찍었다.

특히, 중국 서체는 단순히 의미를 표현하기 위한 도구만이 아니라 중국의 문화를 담고 있는 만큼 현대차는 범증 선생의 차명 서체가 『링샹』이라는 제품과 중국 문화의 어울림으로써 중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중국합자법인 북경현대기차의 웬원쉐(苑文学) 부총경리는 “북경현대는 새로운 쏘나타를 출시하기 위해 약 2년 반의 시간 동안 중국 시장을 철저하게 연구했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을 통해 제품 측면에서나 써비스 측면에서나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올해 베이징 2공장 준공,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 출시에 이어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의 출시로 신전략 수립의 해로 삼고, 제 2의 중국 신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내달 말부터 중국 시장에 『링샹』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출차량인 후륜 구동형 정통 스포츠카 로헨스 쿠페(국내명 제네시스 쿠페)를 중국 시장 최초로 공개했다.

로헨스 쿠페는 최대출력 303ps, 최대토크 36.8kg∙m의 V6 3.8 람다(λ) RS 엔진과 최대출력 210ps, 최대토크 30.5kg∙m의 2.0 쎄타(θ) TCI엔진을 탑재해 폭발적인 힘을 자랑한다.

한편, 현대차는 18일부터 25일까지 광저우 국제 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8 광저우 모터쇼’에 1,505 m² (약 455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로헨스,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을 비롯해 베라크루즈, 그랜저 등 총 14대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끝]

※ 참고자료 : 중국형 NF쏘나타 ‘링샹’ 주요 특징, 현대차 2008 광저우모터쇼 참가내역


▣ 중국형 NF쏘나타 ‘링샹 (领翔)’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은 중국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외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동력성능, 안전성, 편의성의 5대 요소를 중심으로 대폭 개선한 중국 전략형 세단이다.

『링샹』의 외관디자인은 기존 NF쏘나타에 비해 전장을 15mm 늘려 웅장하고 듬직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모던함을 강조했다.

특히, 『링샹』은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넓고 웅장한 대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으며, 강하면서도 인상적인 헤드램프와 포그램프는 트렌디하면서도 진취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넓고 간결한 리어범퍼를 통해 전면부와 디자인의 일체감을 형성했으며, 인상적인 투명 리어 콤비램프와 크롬 몰딩 리어 가니쉬를 통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내부 인테리어도 심플하면서도 하이테크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표방했으며, 우드 그레인을 확대 적용해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또한, 『링샹』은 운전조건에 따라 흡기 및 배기 밸브의 상태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듀얼 가변밸브 타이밍 기구(CVVT, Continuously Variable Valve Timing)와 엔진상태에 따라 흡기량을 조절하는 가변흡기방식(VIS, Variable Induction System)을 적용해 그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2.0ℓ 와 2.4ℓ급의 쎄타Ⅱ 엔진을 장착했다.

▲2.0 엔진은 최고출력 164마력(121Kw), 최대토크 20.1kg•m(197N•m) ▲2.4 엔진 은 최고출력 174마력(128Kw), 최대토크 23.1kg•m(227N•m)로 경쟁차종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고강도 차체 구조를 확보함과 동시에 사이드 에어백을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하고, 고급 사양에는 커튼 에어백까지 기본으로 적용해 소비자들의 안전성을 도모했다.

현대차는 『링샹』에 다양한 최첨단 기술과 편의사양을 적용해 중국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한 층 높였다.

『링샹』은 중국공장 생산차종 중 최초로 버튼만 눌러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으며, 별도의 키 조작 없이 소지만으로 도어 핸들의 버튼만으로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해 중국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고급 편의사양 승부에 나섰다.

현대차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내비게이션 시장에 대비해 내비게이션과 DVD 시스템을 적용 가능토록 했으며, 고품격 오디오인 인피니티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생생하면서도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멀티미디어 기기 사용의 증가 추세에 대응해 중국 전략형 모델인 『링샹』에도 블루투스 기능과 함께 USB & iPod 및 AUX 단자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링샹』은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눈부심 현상을 방지해주는 ECM 룸미러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외장 컬러에 있어서도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기본적인 블랙, 화이트, 실버 외에도 골드, 블루 컬러를 선택 가능토록 해 『링샹』만의 개성과 특징을 반영했다.

※첨부: 2008 광저우 모터쇼 참가내역

출처: 현대자동차 - http://news.hyundai-kiamotors.com/News/NewsView.aspx?idx=507&page=1&searchcol=&search=&group=&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