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리버가 PMP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스터디 플레이어로 진화한 PMP를 선보인다.
아이리버(대표 이재우,
www.iriver.co.kr)는 교육 학습에 특화된 PMP 'P100 IPS'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P100 IPS의 특징은 WVGA(480 x 800)급의 선명한 해상도는 물론 광시야각을 보장하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12.7cm(5인치) 최고급 IPS 패널을 적용해 차원이 다른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고, 재생 시 잔상이 없는 빠른 응답속도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이는 눈으로 볼 수 있는 최적의 색감을 구현한 것으로 동영상을 주로 활용해 공부하는 학생들의 학습 능률 증진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자 환경 역시 대폭 강화되었다. P100 IPS에는 Study, Play, Life 라는 3가지 공간개념을 도입한 아이리버의 스페이스 UI가 적용되어, 메뉴와 콘텐츠를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에 위치시키고 메인화면을 직접 구성할 수 있다. 이로써 메뉴와 콘텐츠 배열을 통해 효율적인 사용자환경 구성이 가능하며,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P100 IPS는 EBS, 이투스, 강남구청 등 국내 유수의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완벽히 지원함과 동시에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P100 IPS는 인터넷 강의 중에 중요한 부분을 따로 스크랩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미드(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하는 이들을 위해 영어 자막의 모르는 단어를 드래그하면 사전 팝업창이 바로 표시되어 뜻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또한 배속재생 기능을 통한 빠른 재생, 반복 재생과 피치보정 등 세밀한 부분까지 학습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동영상 학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한다.

 

이와 더불어 P100 IPS는 AVI, WMV, MKV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 포맷과 대부분의 멀티코덱을 기본으로 지원해 1080p HD급 영상을 무인코딩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CPU와 NTFS 파일 시스템 적용으로 4GB 이상의 대용량 HD급 파일을 빠르고 원활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HDMI 출력기능을 통해 TV에서 풀 H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PMP 제품에는 보기 힘든 5.1채널 DTS코덱을 공식 지원해 실감나는 음량효과를 제공하는 것 역시 큰 특징이다.




디자인 역시 심플하면서도 슬림한 라인으로 아이리버만의 디자인 감각을 살렸으며, 동급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11.9mm)와 무게(194g)를 자랑한다. 특히 스크린부와 단차를 준 부분이 돋보이며, 그 부분에 알루미늄 고유의 색상과 재질을 그대로 적용해 시각적으로 더욱 얇아 보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P100 IPS는 와이파이를 통해 PC와 같은 풀브라우징 서비스가 가능하며,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PMP 최초로 전자책 포맷인 ePub을 지원하고, 아이리버의 온라인 전자책 사이트인 북투(www.book2.co.kr)와 연결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원하는 전자책 콘텐츠를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100 IPS는 Micro SD 슬롯을 통해 최대 32G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12시간의 동영상 연속 재생시간과 65시간의 음악 연속 재생시간을 보장한다.

 

아이리버의 국내영업마케팅 담당 이상원 부장은 "P100 IPS는 아이리버가 2011년 선보이게 될 빅 3 제품 중 하나로 선명한 해상도부터 학습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까지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섬세한 부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맞출 자신 있는 제품"라고 말했다.

 

P100 IPS의 가격은 기본 사양의 16GB와 32GB가 각각 349,000원, 399,000원이며,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16GB와 32GB가 각각 379,000원, 439,000원이다. 와이파이/DMB를 지원하는 32GB는 47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