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다가왔다. 갑갑한 도시를 떠나 휴가지로 향하는 길, 스트레스를 날려줄 신나는 음악과 짜릿한 영화가 함께하면 더욱 즐겁다. 그렇다면 이번 휴가는 언제 어디서나 영화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와 함께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IT 업체 새로텍(www.sarotech.com)은 차량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T20’을 오는 7월 20일 출시한다. 에이빅스 T20은 기존 에이빅스 T2에서 외부 수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으로 차량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차량에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할 때는 보통 기기를 운전석 위에 올려놓거나 수납공간에 넣어두곤 한다. 하지만 이럴 경우 기기의 선 때문에 운전석이 지저분해 보이거나 기기가 떨어질 위험이 있고, 이를 피하기 위해 기기를 수납공간에 넣어 사용하다 보면 리모콘의 신호를 받아들이는 수신부가 가려져 작동이 원활치 못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에이빅스 T20은 기기 본체에 외부 IR 수신부를 장착해 외부 수신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리모콘 신호를 받아들이는 수광부잭을 외부 IR 수신부에 연결하면 기기는 수납공간에 넣어둔 상태에서 수광부만 따로 빼내 리모콘 수신이 용이한 위치에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리모콘 조작은 더욱 수월해지고, 기기가 떨어질 위험이나 운전석이 지저분해 보일 염려가 없어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안성맞춤이다.
 
에이빅스 T20은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해 고화질, 고용량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하고, FLC(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차량에서도 원음 그대로의 실감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USB 2.0 호스트와 SD/SDHC/Micro SD 카드리더기를 내장해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모바일 기기 등의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연결, 저장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NAS, FTP/SAMBA 기능 등을 지원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 복사, 이동이 가능하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 T20은 차를 이용해 휴가를 가거나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라면서 "업그레이드 된 외부 수신 기능으로 보다 편리한 콘텐츠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빅스 T20은 116(W) X 96(D) X 22(H)mm의 초소형 사이즈이고 가격은 27만 5천원(500GB, 부가세 별도)이다. 리모콘 수광부, 차량전용 리모콘, 차량용 전용 아답터, 멀티시거잭, AV 캐이블로 구성된 차량용 옵션팩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가격은 3만 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