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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기업 홍보와 브랜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펼칠 수 있는 '아이폰 앱 마케팅 서비스' 상품이 출시됐다.

 

국내 최대 PR 컨설팅그룹 프레인(대표 여준영·이승봉, www.prain.com)은 모바일 앱 개발 전문기업 블링크팩토리(대표 이지만)와 제휴를 맺고,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용 브랜드 앱의 기획·개발부터 온·오프라인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브랜드 앱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프레인은 국내 최고의 홍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자사의 기획력과 앞선 홍보 노하우에 블링크팩토리의 앱 개발 기술력을 결합해, 최근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브랜드 앱 마케팅 서비스를 국내외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브랜드 앱 마케팅의 효과 극대화를 위해서는 앱 개발과 더불어 앱을 대중적으로 알릴 수 있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운영 노하우가 필요한 만큼 양사의 기술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앱은 기업이 브랜드와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 배포하는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로, 아이폰 열풍과 스마트폰 대중화 추세에 맞춰 스마트폰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배포되는 브랜드 앱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거부감 없이 브랜드와 제품 정보에 노출되는 장점이 있다.

 

프레인은 아이폰이 대중화된 해외의 경우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패션 브랜드와 구찌, 샤넬, 펜디 등의 명품 브랜드는 물론 최근에는 백악관이 국정홍보에 앱을 활용하는 등 기업과 정부, 공공기관에서 앱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도 하나은행과 G마켓 등이 선보인 아이폰 앱이 인기를 끌면서 브랜드 앱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프레인은 애플 아이폰뿐 아니라 구글 안드로이드폰, T옴니아2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브랜드 앱 개발과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와 함께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브랜드 앱 마케팅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프레인과 블링크팩토리는 명품 브랜드, 화장품, 패션, 케이블 채널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으로부터 브랜드 앱 제작 문의를 받아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양사는 기업 대상 세일즈 외에도 사회기여 차원에서 기부하기 기능이 있는 앱을 무상으로 제작해 NGO에 제공할 예정이다.

 

프레인 여준영 대표는 "스마트폰 열풍의 확산과 응용 프로그램인 앱의 대중적 인기에 발맞춰 스마트폰 기반의 브랜드 앱을 활용한 마케팅이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해외에서 마케팅 효과가 이미 입증된 만큼 국내 기업이 브랜드 앱을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브랜드 앱 토탈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레인은 이번 브랜드 앱 마케팅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온라인·모바일 전문 기업이 참여하는 아톰(ATOM)그룹을 설립,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뉴미디어 홍보·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트위터, 위젯, 블로그, 스마트폰 등 최근 부상하는 소셜 미디어와 뉴미디어를 융합한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 국내 홍보·마케팅 시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동시에 뉴미디어를 이용한 홍보·마케팅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프레인의 '앱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제작 문의는 프레인 홈페이지(www.prain.com 또는 BrandApp.net), 전화(02-3210-9603), 트위터(twitter.com/brandapp)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