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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버의 ‘스토리’가 벌써부터 흥행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아이리버(대표 김군호)는 자사의 전자책 스토리(STORY)가 국내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지 이틀 만에 초기물량 2천대 모두 판매됐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리버의 스토리는 이달 초 시장에 공개된 뒤 업계와 소비자에 큰 관심을 받아왔으며, 지난 수요일부터 아이리버 온라인 스토어, 교보문고, 옥션, 지마켓 등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하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품절됐다.

 

 

 

또한, 스토리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연이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아아리버는 현재 독일의 최대 서점 체인인 후겐두벨(Hugendubel)과 러시아의 주요도시인 모스크바 및 상트페테르스부르크 등 주요 대도시의 매장에서 스토리가 판매 될 수 있도록 이미 수주를 완료한 상태이며, 영국 및 미국의 주요 사업자와도 판매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아이리버측은 스토리가 파일 포맷에 구애 받지 않고 텍스트 북은 물론 오디오 북까지 다양한 전자책을 읽고 들을 수 있다는 장점과 아이리버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살린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소비자의 주목을 끈 것으로 평가했다.

 

스토리는 현재까지 국내외 시장에 출시된 전자책 단말기 중 가장 많은 데이터 포맷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기존의 전자책 전용 포맷인 PDF, epub은 물론, 각종 오피스 문서 파일도 변환 없이 바로 볼 수 있다. 또한 손쉽게 만화를 볼 수 있는 코믹 뷰어를 지원하며, 최대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하여 수 천 권의 책도 한번에 소장할 수 있다. 

 

아이리버 전략 마케팅 부문 임지택 상무는 “가장 책다운 전자책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연구해 온 아이리버의 노력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에듀버전, Wi-fi버전 등 탄탄한 라인업을 구성하여 국내외 전자책 단말기 시장을 선도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