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고성능의 60fps HD 동영상 촬영 지원
-  캠코더에 내장된 소프트웨어와 HDMI단자로 편하게 PC와 HDTV에서 공유
-  필리핀 7개 지역을 탐방하며 Zx1을 체험하는 ‘필리핀 코닥 사진원정대’ 30명 모집


한국코닥(대표 안희균, www.kodak.co.kr)은 올해 미국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에서 전문가가 뽑은 인기상을 수상하고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던 포켓 HD캠코더 Zx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Zx1은 가로 5cm, 세로 10cm의 작은 크기에, 초당 60프레임의 우수한 HD(1280x720)화질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SD/SDHC카드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며, 32GB의 메모리카드를 넣으면 10시간까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생활방수 기능을 갖춰 여름철 바닷가, 겨울철 스키장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HDMI단자가 탑재되어 촬영된 동영상을 HDTV와 쉽게 연결해 감상할 수 있다.

 

Zx1은 아크소프트(ArcSoft)사의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캠코더 안에 내장해 어디서나 PC연결과 동시에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뮤직비디오 만들기, 비디오 이메일 전송 등 다양하게 동영상을 편집하고 이용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에서 직접 유투브 등의 동영상 사이트에 촬영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촬영된 동영상은 화질과 압축률이 우수한 H.264 코덱으로 압축돼 저장되고, 정지영상은 4x6사이즈 사진인화와 웹용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3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AA크기의 충전지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두께가 2cm로 얇다는 것이 특징이며, 별도로 제공되는 어드벤쳐 마운트를 사용하면 팔, 스포츠 안전모 등에 Zx1을 고정할 수 있어 보다 흥미진진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설명: 어드벤쳐 마운트를 활용한 사진>


한국코닥의 노용도이사는 “Zx1은 휴대하며 촬영하기에 편리하고, 동영상을 별도 변환작업 없이 인터넷에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DTV와 쉽게 연결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소비자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Zx1의 출시기념으로 필리핀관광청, 야후코리아와 함께 체험단을 진행한다. 오늘 18일부터 29일까지 야후! 이벤트페이지에서 ‘필리핀 코닥 사진원정대’ 3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팔라완, 세부, 보라카이, 보홀, 비콜, 다바오, 마닐라/수빅 등 필리핀의 7개 지역을 탐방하며 Zx1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체험단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야후! 검색창에서 ‘필리핀 코닥 사진원정대’로 검색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