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 최대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www.seagate.com)는 니어라인 (nearline)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 컨스텔레이션™ (Constellation™)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컨스텔레이션 제품군에는 2.5인치 컨스텔레이션 및 3.5인치 컨스텔레이션 ES 하드 드라이브 두 제품이 포함되며, 대용량과 향상된 전력효율성,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및 데이터 보안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최대 54%까지 전력 소모량을 절감할 수 있는 씨게이트의 파워초이스™(PowerChoice™) 기능을 탑재했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의 리서치 부문 부사장 존 몬로(John Monroe)는 “더 큰 스토리지 용량에 대한 수요는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해서 증가하겠지만, 이와 동시에 스토리지 시스템의 전력소모량, 차지하는 공간, 기가바이트 당 가격 등을 엄격히 따져보는 구매 성향도 더욱 강해질 것이다”라며 “성능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강조되겠지만 이에 못지 않게 용량과 성능, 기가 바이트 당 가격, 전력소모량, 속도 등의 유연한 조화가 모든 가격대에서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컨스텔레이션

2.5인치 콘스텔레이션 하드 드라이브는 160GB와 500GB의 두 가지 용량으로 공급되며, 3 Gbps의 SATA 및 6 Gbps의 새로운 SAS 2.0 인터페이스를 둘 다 지원한다. 특히 컨스텔레이션은 니어라인 드라이브 중에서는 최초로 SAS 2.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은 대용량의 외장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으며, 100% 향상된 데이터 처리속도 (throughput)와 원거리 통신 성능 강화로 스토리지 확장성도 획기적으로 높였다.

 

델(Dell) 스토리지 사업부 책임자인 프라빈 아스타나(Praveen Asthana)는 “기업용 시장에서 소형 (small form factor) 스토리지 도입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서는 보다 큰 용량과 더욱 높은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더욱 용량이 확대된 새로운 소형 드라이브 덕분에 고객들은 동일한 크기의 스토리지 랙에서 향상된 성능과 전력 절감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며 “델은 스토리지 업계의 선도자로서, 씨게이트와 협력해 컨스텔레이션 제품군을 고객들에게 최초로 공급하는 회사 중 하나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컨스텔레이션 ES

3.5인치 컨스텔레이션 ES 하드 드라이브는 500GB, 1TB 및 2TB의 대용량과 SATA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급의 SAS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용량과 성능을 겸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7,200rpm 동작속도의 3.5인치 드라이브 중 유일하게 최대 2TB의 용량을 제공한다. 이렇게 업계 최대의 용량을 자랑하는 컨스텔레이션 ES는 3.5인치 기반의 외장 스토리지 아키텍처에 이상적인 제품이며, 기업은 최대치의 스토리지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성능을 희생할 필요가 없다.

 

시라텍스(Xyratex)의 네트워크 스토리지 솔루션 부문의 총괄 책임자인 토드 그레셤(Todd Gresham) 수석 부사장은 “시라텍스는 시장이 요구 하는 성능과 용량, 두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스토리지 시스템 혁신을 위해 씨게이트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라며 “새로운 컨스텔레이션 제품군은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면서 비용 효율성도 겸비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시라택스의 철학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장기적 투자 보호를 실현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컨스텔레이션 하드 드라이브 신제품은 씨게이트의 혁신적인 파워초이스 기술을 탑재해 지금까지 출시된 기업용 HDD 중 가장 뛰어난 전력 절감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성능이나 데이터 완결성, 안정성 등을 희생할 필요가 없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는 유연하고 다양한 전력 절감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신제품군은 현장에서 입증된 엔터프라이즈 급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120만 시간의 평균무고장시간(MTBF)을 자랑한다.

 

모든 제품군에 걸쳐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자 하는 씨게이트의 방침에 따라 컨스텔레이션 제품군 역시 자기암호화드라이브 (SED, Self-Encrypting Drive) 기술을 옵션으로 제공하며, 드라이브의 생애주기 전체에 걸쳐 정부 수준의 데이터 보안성을 제공한다. 씨게이트의 자기암호화드라이브 기술은 불완전하고 복잡하며, 비용이 높고 실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여러 수동 방식의 과정을 없애주기 때문에 드라이브의 폐기 처리가 훨씬 용이하다.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하는 중요한 정보의 경우, 콘스텔레이션 자기암호화드라이브는 드라이브를 다른 장소로 옮기거나, 재사용하거나 혹은 폐기처분하는 등 어떤 상황에서도 AES 암호화 상태를 유지한다.

 

 

장기적 비즈니스 지속성을 제공하는 씨게이트의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

인터페이스 및 폼 팩터, 보안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드라이브의 다양성은 IT 관리자 및 OEM들에게 복잡성과 비용 증가의 원인이 되어 왔다. 현재의 잘못된 솔루션 선택은 데이터센터 내에서 서로 고립된 스토리지 ‘섬’을 생성하고, 더 나아가 미래에는 업그레이드가 어려워지게 만들며, 이미 복잡한 시스템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게 된다. 씨게이트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Unified Storage™) 아키텍처는 SAS(Serial Attached SCSI), 소형 폼팩터,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등 최고의 기술들만을 하나로 통합해, 강력하면서도 간단한 스토리지 구성을 통해 비즈니스 및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동시에 비용 및 시스템 복잡성을 낮출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씨게이트의 이러한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최고의 IT 업무 방식을 도입해 능동적으로 비즈니스의 장기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근본적인 스토리지 전략을 제공한다. 또한 스토리지 시스템 인프라스트럭처와 데이터센터 내 공간 활용도가 소모전력, 냉각, 및 성능 등에서 최적화되면서 제품의 품질, 경쟁력 및 수익성을 저해하는 위험요인을 제거할 수 있다. 소형 폼팩터 드라이브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데이터 센터 효율성과 지속성에 있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씨게이트는 향후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해당 요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씨게이트의 핵심제품 마케팅 및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인 셔먼 블랙(Sherman Black)은 “IT 예산이 더욱 축소되면서 씨게이트는 성능은 희생하지 않고도 가용자원 최적화, 에너지 및 환경 보호 노력 등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니어라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컨스텔레이션 제품군은 최고의 용량, 최저 수준의 전력 소모 그리고 최신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완결성에SAS 2.0 인터페이스와AES 정부급 암호화 기능까지 제공해 데이터 센터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씨게이트의 다른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솔루션과 더불어 컨스텔레이션 드라이브 제품군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seag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