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조는 실버릿(SilverLit)이라는 회사에서 하고 (주)동호이앤씨에서 수입하여 유통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어린이나 청소년층,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인기가 있을 법한 완구겸 스피커이다.
보는 사람마다 약간의 시각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외눈박이 도깨비나 깜찍한 외계인 캐릭터를 닮은 듯 하다.
어른들 보다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을 법한 "i-LOOK & i-FOLLOW" 스피커라 여겨진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책상 위에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고 MP3, PMP와 같은 휴대용 기기에 연결하여 간단하게 음악을 즐기기에 좋은 제품이라 하겠다.
 
 

  (주)동호이앤씨 'i-LOOK and i-FOLLOW'

제조사

  실버릿(SilverLit)

모델명

  i-LOOK

색상

  보라 & 핑크

원산지

  중국

출력

  2.8W, DC 4.5V: AAA건전지 3개씩 총 6개

구성품

  i-LOOK and i-FOLLOW 세트 구성
  스테레오 잭 케이블
  한글 사용자 설명서

특징

  MP3 같은 음향기기와 연결 가능한 앰프 기능이 있는 내장 스피커
  음악의 비트에 맞춰 다양한 컬러의 불이 들어옵니다.
  손벽과 같은 소리의 방향에 눈꺼풀이 깜박이거나 눈동자를 움직입니다.
  작동 완구겸 스피커로 사용

보증기간

  1년

회사 관련

  판매원: (주)동호이앤씨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동 259-17
  고객문의: 080-525-5861, FAX: 042-525-5862

가격

  3만 5천원(옥션 쇼핑몰)
'i-LOOk and i-FOLLOW' 제품은 'i-LOOK'과 'i-FOLLOW'가 한쌍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색상은 제가 소개하는 '보라&핑크' 외에도 '검정&흰색', '펄그린&펄퍼플', '펄블루&펄레드'로 4가지 제품이 있다.
DC 4.5V의 전원을 사용하는데 별도의 어댑터는 사용할 수 없고 건전지 AAA사이즈 3개를 각 i-LOOK과 i-FOLLOW에 장착해야 하며 총 6개가 필요하다.
건전지는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한다.
 
 

패키징과 내용물 확인

 
포장 재질은 잘 모르겠지만 폴리에틸렌수지 정도가 아닐런지...^^;
제품의 패키징을 살펴보면 아주 산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위 아래를 제외하고는 내용을 필름에 직접 인쇄를 한 것으로 제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색상은 보라색과 핑크 제품으로 두 개가 한 셋트이다.
좌측 하단부에 'SilverLit'이라는 제조사가 보이고, 상단에 6개의 AAA 사이즈 건전지가 필요로 하고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한 모습과 제품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Tri Color and Movable Eyeball'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 눈동자 색상의 변화와 움직인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말로 설명을 하는 것보다 이후에 동영상 모습을 보면 바로 이해가 될 것이다.
[제품의 특징]
- Plugs into any music source!
- Eye light up and flash to music beat!
- Expressive eye movements!
- Sound Sensor: Clap at i-LOOK & it Will follow You
 

제품 포장의 뒷면을 보면 'i-LOOK'에 대한 명칭과 MP3와 같은 기기와의 연결 모습, 손뼉에 의한 소리에 반응하는 눈동자의 모습을 그림으로 설명을 하고 있다.
 

 
상단의 모습으로 'PEEL OFF & OPEN'이라 적힌 투명한 테이프가 동서남북 방향으로 붙어 있다.
제품을 꺼내기 위해서는 테이프를 제거해야 합니다. 필름에 직접 인쇄된 형태가 아니라 종이에 인쇄된 것을 끼워 넣은 것으로 'i-LOOK'이라는 제품명이 멋스럽네요.^^
 
 
하단의 모습도 역시 상단부 처럼 내용을 종이에 인쇄하여 끼워 넣은 형태입니다.
실버릿 제조사에 대한 홈페이지 주소, 전화번호 등과 건전지 사용에 대한 제원 각종 마크와 바코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외국어로 적힌 내용이 답답했다면 하단에 붙은 제품 스펙에 대한 스티커가 위안이 될 것이다. 한글로된 설명서가 들어있으니걱정할 필요는 없다.
 

 
 
제품 형태에 맞게 성형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움직이지 않도록 'I-LOOK & i-FOOLOW' 제품이 담겨져 있다. 아래에 설명서와 스테레오 잭 케이블이 담겨져 있다.
 
 
'I-LOOK & i-FOOLOW' 본체 외에사용자 설명서, 스테레오 잭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 설명서를 보면 주의 사항, 제품 내용물, 제품 명칭, 배터리 설치, 배터리 설치, 게임 플레이(플레이 모드, 스피커 모드), 눈동자에 나나타는 다양한 색상 조합에 대한 이미지,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 모습, 문재 해결 등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사용 설명서에서 제품 명칭에 대해 제품 내용물이라 표기를 하고 있는데 수정되어야 할 것 같다.
 
 
 

디자인 살펴보기

 
제품의 디자인을 보면 외눈박이 도깨비나 외계인을 닮은 듯한 캐릭터로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색상은 '보라색과 분홍색'이 한쌍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쌍의 구성으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안테나와 눈동자에 들어오는 불빛과 눈동자와 눈꺼풀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재미있다.
앞서 4가지 색상의 제품이 있다고 했는데 '블랙과 화이트'의 경우 눈동자의 모습이 좀더 귀엽다.
위 제품의 눈동자는 간혹 나이 어린 아이들이 약간은 무서워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박스 포장에서 발췌한 제품에 대한 명칭으로 "1. Bi-Color 안테나(2색), 2. Tri-Color & 눈동자(3색), 3. 플레이 모드 버튼, 4. 전원 ON/OFF & 일시정지, 5. 스피커, 6. 오디오 단자, 7. i-FOOLOW와 연결된 케이블(실제 이미지와 조금 다르네요.), 8.콘서트 모드 버튼, 9, 마이크"를 볼 수 있다.
 
 
메인 역할을 하는 분홍색이 'i-LOOK'이며, 보라색이 'i-FOOLOW'이다. 전면에는 눈동자나 눈꺼플의 움직임 때문에 스피커는 뒷쪽으로 배치를 하였다.
i-LOOK에 스테레어 잭 케이블을 연결하기 위한 '오디오 입력 단자'를 볼 수 있다. PC뿐만 아니라 MP3, PMP 등과 같은 휴대용기기와 연결하면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i-LOOK의 버튼 구성은 좌측부터 '플레이 모드 버튼, 전원 ON/OFF 및 일시정지 버튼, 콘서트 모드 버튼'을 볼 수 있다.
눈꺼플은 상하로 움직이고 눈동자는 좌우로 움직이게 설계가 되었다.
눈동자의 컬러는 3색이라고 사용 설명서에 되어 있는데 보다 다양한 색상을 표현을 하고 있다. 크게 빨강, 파랑, 녹색이 서서히 변하면서 더욱 다양한 색상을 표현을 하는 것 같다.
 
 
i-FOLLOW의 경우는 형태만 만들어 놓았을 뿐이다. 기능에 대한 외형상의 차이가 있다면 버튼부와 마이크, 오디오 입력 단자 정도이다.
 
 
볼률 조절은 i-LOOK에만 있을 줄 알았는데 독립적으로 볼률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각각의 볼륨 조절이조금은 번거롭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볼률을 최대로 해놓고 사용을 하고 있다.
 
 
바닥쪽을 보면 건전지를 장착할 수 있는 건전지 수납부를 불 수 있는데 덮개가 탈착식이 아닌 나사 고정식으로 되어 있디. 아무래도 아동들이 사용하는 것 때문에 쉽게 열지 못하도록 한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된다.
건전지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AAA 사이즈 3개를 장착해야 한다. 3개의 건전지를 직렬로 연결하여 전압은 DC 4.5V를 사용하게 되어있다. 이번 i-LOOK 제품에서 아쉬운 점은 따로 외부 DC 단자가 제공되었다면 좀 더 활용도가 높아졌을 것이라는 건저지는 기본 구성품이 아니고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어댑터를 통한 별도의 전원을 제공하지 않는다. 휴대용 보다는 가정에서 책상 위에 놓고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 별도의 전원 설계를 하지 않은 것이 아쉬운 부분이다.
자주 사용을 한다면 아무래도 충전지를 구비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다.
 
 
i-FOLLOW의 건전지 수납부에도 AAA 사이즈 건전지 3개를 장착을 해주어야 한다. i-LOOK의 장착한 3개를 포함하여 총 3개를 AAA 사이즈 건전지가 필요하다.
건전지 장착시 극성이 바뀌지 않게 주의를 하기 바랍니다.
 
 
전원을 켜면 기본적으로 플레이 모드로 동작이 되고 이상한 소리와 함께 눈동자와 눈꺼플이 움직이고, 눈동자와 안테나에 불이 들어 온다.
 
 

 

동작 모습과 마무리

 
플레이 모드시 내장된 사운드 센서에 의해 손뼉치는 소리 등에 반응을 하며 그 때에 따라 다양한 효과의 사운드를 들려 주며 눈동자와 눈꺼플이 움직인다.
좌측에서 손뼉을 치며 눈동자가 좌측으로 향하고 중앙에서 손뼉을 치면 눈꺼풀이 닫혔다 열리고 오른쪽에서 손뼉을 치면 눈동자가 오른쪽으로 향한다.
손뼉을 치는 소리를 내지 않고 가만히 두면 혼자서 이상한 소리를 내며 눈꺼플과 눈동자를 움직이며 눈동자의 색상이 변한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반응하지 않고 두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계가 되었다.
말로 설명을 하는 것 보다 직접 동영상으로 확인을 하는게 좋을 것이다.
 
 
[Play Mode시 동작 모습]
 
내장된 사운드 센서에 의해 소리에 반응하는 눈동자와 눈꺼플의 모습과 그에 따른 다양한 효과음과 눈동자 컬러의 불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서는 3가지 색상이라 하는데 변하는 색상을 보면 보다 다양한 컬러를 보여주네요.
컬러가 단계적으로 서서히 변하기에 보다 풍부한 색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콘서트 모드 버튼을 누르면 짧은 사운드 파일을 재생을 한다. 콘서트 모드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다음 곡을 재생하을 한다.
소리의 볼륨 조절에 따라 안테나에 반짝이는 불빛이 달라지며 완전 볼륨을 줄였을 경우 i-LOOK 안테나의 불빛은 '레드' 이고, i-FOLLOW 안테나의 불빛은 '블루'로 불이 깜박이지 않고 계속 켜져 있다. 볼륨을 최대로 하면 깜박이는 정도도 틀리다.
 
 
[Concert Mode시 동작 모습]
Concert 모드시 동작하는 사운드 파일을 확실히 세어보지 않았지만 4개 정도 되는 것 같았다.
내장된 사운드 파일을 재생에 따라 안테나의 불빛의 변화와 눈동자, 눈꺼플의 움직임을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테나와 눈동자의 불빛의 변화가 더욱 멋스러운 느낌을 준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눈꺼플이 위 아래로 움직이며 내는 소리가 큰 편이어서 다소 시끄럽다는 것이다. 콘서트 모드 보다 차라리 라디오 기능이 대신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더 나아가서는 SD 메모리나 USB 메모리 단자를 지원하는 MP3 기능까지 있었으면 어떨까 싶지만 이런 기능은 역시 가격 상승의 원인이 되기에 그저 개인적인 생각으로 남겨 두고자 합니다.
 
 
스테레오 잭을 i-LOOK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고 아이리버 D26 전자사전의 MP3 파일을 재생하는 사진이다. 음악의 비트에 맞춰 눈동자의 움직임과 컬러의 변화 눈꺼플의 움직임, 안테나 불빛의 변화를 보인다.
 
 
[i-LOOK 제품과 미디어기기와 사용 모습]
디카의 동영상 기능으로 촬영을 하여 화질과 음질이 좋지 않네요.
아이리버 D26 전자사전과 사용 모습으로 음악의 비트에 따라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는 가볍게 듣기에 무난한 느낌으로 책상 위의 휴대용 기기들과 사용하면 좋을 제품이다.
 
 
 
 
마무리
 
(주)동호이앤씨에서 유통하고 있는 'i-LOOK AND i-FOLLOW' 스피커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 보았다. 처음 보는 분이라면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눈동자와 눈꺼플의 움직임과 안테나의 색상 변화와 눈동자 색상의 변화가 다체로와 유아나 아동에게 있어 보다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기에 좋을 것 같다. 유아의 경우 움직임과 소리에 있어 흥미를 느끼는 것 같은데 나중에 만 3세 정도의 조카에게 보여주면 반응이 어떨지 보아야 겠다.^^
청소년 여학생들에 있어서도 책상 위에 인테리어 소픔과 요즘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MP3 기기와 연결하여 간편하게 음악을 듣기에 충분한 제품이라 여겨진다.
스피커 음질에 있어서는 가볍게 듣기에 무난한 스테레오 스피커라 생각됩니다.
사용하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눈꺼플이 열고 닫힐 때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좀 커서 신경이 쓰인다는 것과 배터리 방식만 채용을 하고 별도의 어댑터의 전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지 않은 것은 아쉽다.
유아 사용자에게 있어 나사 고정 방식은 안전하겠지만 자주 건전지를 갈아야 한다면 다소 번거로울 수 있다.
스피커 기능만 사용할 수 있게 LED 불빛과 눈동자와 눈꺼플의 움직임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괜잖지 않을까 싶다.
콘서트 모드 보다 차라리 라디오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어찌보면 스피커 기능보다 완구의 개념이 강한 녀석일지 모른다. 눈껄플이 닫혀 있을 때는 깜찍한 외계인 캐릭터에 가깝고 열려 있을 때는 외눈박이 도깨비 캐릭터에 가까운 제품이라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