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인 '다함께 차차차'의 인기가 시들해진지 오래되었죠. 개인적으로 가끔씩 즐기고 있습니다.^^;
7월 5일에 '다함께 차차차 시즌2: 쌈바의 추격'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시즌2 업데이트 기념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세계백화점 50만원을 쏜다고하네요. 이런 이벤트 당첨은 누가 되는지 당첨되어 본 적이 없네요.



다함께 차차차 시즌2: 쌈바의 추격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기존 보다는 변화가 좀 있더군요.



다함께 차차차를 실행하면 아주 잠깐 'netmarble'화면과 함께 ㅋㅋ 넷마블을 외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화면이 전반적으적 바뀐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기존 화면 보다 산만해 보이고 깔끔하지 못한 것 같아요.
상점, 내차고, 캐릭터, 초대/수신, 설정 등의 메뉴 아이콘들이 변화된 것을 볼 수 있죠. 이전에는 초대와 수진이 따로 메뉴 구성이 되었는데, 업데이트되면서 초대와 수신이 하나의 메뉴로 통합되었네요.

전국민랭킹을 도입 이후,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함께 차차차를 플레이한 점수에 따라 전국민랭킹 순위가 매겨지는데 높은 클래스로 올라갈 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포인트는 슬롯머신을 당겨 트로피, 골드, 상품권 중에 당첨되면 지급되는 방식으로 대부분 골드 500이 걸리더군요.


 


상점 메뉴를 클릭하면 기존에 비해 '강화공구 상자'가 눈에 띄더군요. 구입하기 위한 비용도 2000 골드로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비싸졌네요. 

자동사용 1개 혹은 2개의 일반 아이템과 강화 아이템이 나온다고 하네요. 자동 발동되는 아이템과 중복 사용되지 않습니다.
20여 번 강화공구상자를 구입했지만 2개의 일반 아이템이 나온적은 없네요!!



업그레이드 후 내차고 메뉴를 보게 되면 '스킬 업그레이드' 부분의 변화가 보입니다. 기존 '추가 스킬'은 2개를 장착할 수 있었지만, 업그레이드 한 개가 늘어나서 3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메뉴로 들어가면 '랜덤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캐릭터 중 하나가 임의로 나오고, 1회 플레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로피가 아닌 골드(3,000골드)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반가울 수 있겠네요.^^



초대와 수신이 메뉴가 업그레이드되면서 통합되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음악, 저사양 모드, 카톡 알림, 타이어 수신, 전국민랭킹 정보 숨김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 '다함께 차차차: 쌈바의 습격' 플레이하는 화면으로 확 변화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을 시원하게 해변가와 수족관이 추가된 새로워진 도로를 달릴 수 있습니다.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라이벌 차량을 일정 시간내에 추월하거나 파괴하면 점수를 얻게 되고, 드럼통을 실은 트럭은 드럼통과 골드를 떨어트립니다.



다함께 차차차 게임을 플레이해 보면 기존 보다는 점수 잘 안나오네요. 재미에 있어서는 기존 보다 좀더 재미있더군요.

주행모드와 장애물모드 두 가지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 장매물모드는 업그레이드 후에도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아요.



업그레이드된 '다함께 차차차 시즌2: 쌈바의 추격' 모바일 게임에 관심있는 분은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 후 즐겨보세요~^^
위 이지와 같이 업그레이는 크게 여섯가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