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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상설 전시장 삼성 익스피리언스(Samsung Experience)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3D TV의 글로벌 출시를 선언했다.

지난 달 25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풀HD 3D LE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업계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에서 업계 첫 글로벌 출시를 통해 3D TV 해외 공략을 위한 발빠른 행보에 나서며 ’3D TV’ 시장 주도권을 확보했다.

삼성전자는 이 날 기자회견에서 풀HD 3D LED TV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TV 전용 안경을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미국을 필두로 유럽, 동남아, 중국, 러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도 풀HD 3D LED TV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3D LCD TV, 3D PDP TV, 3D 홈시어터도 상반기 안에 세계 시장에 출시해 3D 토탈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축, 전 세계 소비자가 생생한 3D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작년 ’LED TV=삼성’ 공식에 이어 올해 ’3D TV=삼성’이라는 공식으로 미국 디지털TV 시장과 세계 TV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 위업을 달성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풀HD 3D LED TV 7000 시리즈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BD-C6900), 3D TV 전용 안경, 3D 블루레이 타이틀 등 3D 토탈 솔루션(3D TV+3D AV+3D 콘텐츠+3D 안경) 출시와 함께 삼성 TV만의 강점인 인터넷 TV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삼성 앱스(Samsung Apps)도 오픈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TV광고는 물론 가전업계 처음으로 미국 전역에서 3D 극장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베스트바이 등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3D TV 체험 공간 마련 등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삼성전자가 이번에 풀HD 3D LED TV 글로벌 첫 출시를 통해 입체화질의 3D TV 시대 주도권을 확보했다"며, "완벽한 3D 토탈 솔루션으로 미국 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가 생생한 3D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올해는 ’3D TV=삼성’ 절대 공식으로 5연 연속 세계 1위 대기록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 미국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금액기준 35.4%, 수량기준 24.7% 점유율로 2위와 격차를 2배 이상 벌리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 1월에는 금액기준 36.1%, 수량기준 24.4%를 차지해 5년 연속 1위 달성의 순항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