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기업고객 및 외장 하드드라이브 제품 등의 시장 수요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고객맞춤형 제품 공급과 총판 영업 강화 등을 통해 '대표 HDD 업체로서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WD코리아는 올 하반기 국내 시장 공략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주요 사업 전략으로 ▲제품별 전문 총판 영입을 통해 영업망 확충,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수요 창출, 구매자의 최선의 선택을 돕는 사용자 친화적 ‘BGB 캠페인’ 진행 등을 발표하고, 국내 신규 수요 및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고객 수요 창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WD코리아의 하반기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주요 사업 전략은 다음과 같다.

 

 

제품별 전문 총판 대거 영입을 통한 영업망 확충

WD코리아는 상반기에 타깃 공략 시장 별로 전문 총판들의 추가 영입에 나서, WD 쉐어스페이스 등의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비롯하여 기업 시장 공략을 위해 전국 250여개의 다양한 유통 채널망을 가진 ‘한성SMB 솔루션’을 총판으로 영입했다.

 

또한 외장 하드 부문 사업 강화를 위해 ‘이정시스템’을 총판으로 영입하여 2.5인치 외장하드 드라이브 ‘WD 마이패스포트’ 등의 외장 하드 및 WD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인지도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WD코리아는 PC 및 DVR, 산업용장비 제조사 등 가격경쟁력 제고가 필요한 군소SI(시스템 통합)업체에 공급할 수 있도록 ‘컴장수’를 영입한 바 있다. 이에 기존 ㈜이시스코리아, ㈜아치바코리아, ㈜유프라자와 함께 ㈜한성 SMB 솔루션, ㈜ 컴장수, ㈜ 이정시스템 등 총 6개 총판에서 WD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WD코리아는 이번 총판 체제 강화를 통해 구체적인 시장 상황 분석을 통해 최적의 제품을 고객의 요구에 맞춰 포지셔닝하고, 가격 정책 등을 긴밀히 협의할 수 있도록 영업 조직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수요 창출

WD는 업계 최초로 플래터 당 500GB를 구현한 2TB 용량의 3.5인치 하드드라이브 - WD Caviar Green 2 TB-를 출시했고, 2.5인치 하드드라이브 분야에서 또한 업계 최초로 플래터당 250GB 용량을 구현해 기술 및 용량, 성능 면에서 경쟁사들과 차별화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10,000 RPM SATA 드라이브 WD VelociRaptor는 고성능 시스템, 워크스테이션 및 로엔드(low-end) 서버를 위한 이상적인 하드드라이브로 자리매김했다. WD코리아는 하반기에 최근 출시한 신제품 및 고용량 위주 주력 제품의 매출 증대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며, WD 캐비어 그린 808.8GB 등과 같이 HDD의 성능과 용량을 다양화 하여 출시하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춤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매자의 최선의 선택을 돕는 사용자 친화적 ‘BGB 캠페인’ 진행

WD는 사용자가 가장 적합한 HDD를 보다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BGB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WD의 ‘BGB(블루, 그린, 블랙)’ 제품 시스템은 구매자가 자사의 내장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을 구입할 때 어려운 제원(諸元)을 외우지 않아도 제품의 라벨 색깔만 보면 본인에게 필요한 하드를 알 수 있도록 하드디스크를 색깔별로 구분하였다. ‘WD 캐비어 블루’는 성능과 안정성을 대표하는 제품군, ‘WD 캐비어 그린’은 WD 그린파워 기술을 뜻하는 것으로 저소음, 저발열의 환경 친화적 제품, ‘WD 캐비어 블랙’은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군을 의미한다.

 

WD의 글로벌 채널 마케팅 시니어 매니저 토드 야기(Tod Yagi)는 “WD는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자사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BGB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고객 지향적인 자사의 비즈니스 방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WD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제품들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한국시장에서도 큰 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D코리아 조원석 지사장은 “WD코리아는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HDD 1위 기업으로서 위상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트너사를 우리의 성장동력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앞으로 더욱 많은 지원을 통해 WD의 비즈니스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