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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고객이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맞춤형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앞세워 'UC(Unified Communication)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통합커뮤니케이션(이하 UC)은 전화, 메신저, E-메일, 전자 결제 등 기업의 의사소통 도구를 통합해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말한다. 노트북이나 휴대폰으로 어디서든 접속해 구성원과 연락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2009 삼성 UC 솔루션 페어'를 진행해 맞춤형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고객이 직접 자신의 환경에 맞게 시스템 환경을 디자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자신의 회사가 사용하고 있는 구내 교환기의 방식과 화상회의, 사내방송 등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면 새로 구축된 UC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식이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기술은 고객의 통신 환경에 따라 맞춤형 제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로써 공공, 의료, 금융 등 다양한 통신 환경에 따라 응용이 가능해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각 시장별로 맞춤형으로 구축된 성공사례,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그룹웨어 연동, 영상 콘퍼런스, 보안인증 적용을 통한 통신비 절감사례도 소개했다.

 

이 밖에 완전(ALL)IP 교환기, IP전화기, UC패키지 등을 선보이는 한편 협력업체인 IBM, 핸디소프트 등과 제품 시연도 진행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김운섭 부사장은 "전자는 단순히 통신 시스템 판매에서 벗어나 기업의 업무 전반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기업, 관공서, 대학, 병원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UC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UC 솔루션'은 사내 전화, 인스턴트 메시지 등 기업에서 필요한 기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단순히 통합하는 의미로 시장에 소개되었다. 그러나 관공서, 금융, 병원, 대학 등으로 시장이 확대되면서 점차 각 기업의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계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news/biz_view.jsp?contentid=124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