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AMD, 세계 최초 1 GHz 그래픽 프로세서 발표

 

- AMD, 세계 최초 1GHz CPU 출시 9년만의 쾌거
- ATI 라데온™ HD 4890, 표준 공냉 방식 적용해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GHz 벽 허물어

 

ATI 라데온(Radeon)™ HD 4890 그래픽카드에 이어 AMD는 표준 공냉식 솔루션을 적용해 1GHz 장벽을 최초로 허문 팩토리 오버클럭 그래픽 프로세서를 오늘 발표했다. 이번 제품으로 AMD는 1GHz 장벽을 허문 최초의 그래픽 회사로 등극하게 되었다.

 

 

신형 ATI 라데온™ HD 4890은 강화된 GDDR5 메모리와 1GHz 클럭 스피드로 경쟁사 단일 GPU 솔루션 대비 50% 높은 1.6테라플롭스(TeraFLOPs)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1GHz ATI라데온 HD 4890는 비디오 변환 및 후처리(Post Processing)와 같은 ATI 스트림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범용 GPU 가속 성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버전의 ATI 라데온™ HD 4890은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AMD의 기술 파트너인 사파이어, XFX, 아수스, TUL을 통해 제공된다.

 

설계가 강화된 ATI 라데온 HD 4890은 유비소프트의 Tom Clancy’s H.A.W.X.™, EA의 BattleForge™, 세가의 Stormrise™등 강력한 성능의 다이렉트(Direct)X® 10.1 타이틀의 최신 게임에서 더욱 우수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다이렉트 10.1을 지원하는 S.T.A.L.K.E.R: Clear Sky의 예에서, DirectX 10 게임과 비교할 때, 다이렉트 X 10.1게임은 높은 성능과 개선된 비주얼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여기에 새로 출시된 카드 성능은 다이렉트 10과 같은 확장 하드웨어를 포함한 OpenGL3와 최근 인증된 OpenCL 규격과 같은 개방형 표준을 지원한다.

 

ATI 라데온HD 4890은 향상된 게임 물리 엔진을 지원한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09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하복(Havok)과 AMD는 AMD 그래픽 프로세서 상에서 구동되는 최초의 OpenCL 적용을 시연하였다. 시연에서 하복의 물리엔진 기술은 의복과 같은 실제 질감의 복잡하고도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시연함으로써 앞으로 출시될 게임의 보다 증가된 리얼리즘의 잠재력을 보여줬다.

 

현재까지 ATI 라데온HD 4890 카드는 HardOCP의  Editor’s Choice Gold Award, HotHardware Recommended Award, Tweaktown의 Editor’s Choice Award 등 다수 상을 수상하였다. 이들 상 들은 제품에 대한 기대와 외장 그래픽 카드의 시장 전반에서 지속적인 AMD의 힘에 대해 의미를 두었으며 Jon Peddie Research 의 분석가 존 페디 박사(Dr. Jon Peddie)는 AMD가 컴퓨팅 업계에서 강력한 역할을 지속 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AMD는 그래픽카드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것이 게이머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담은 '인사이드 룩(inside look)'을 발간하였으며 http://www.youtube.com/watch?v=NFSUh8OjO-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번에 출시된 그래픽 카드는 OEM, 채널 파트너, DIY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력한 단일 GPU 데스크톱 그래픽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AMD '드래곤' 데스크탑 플랫폼에 새로운 면을 더했다.

 

AMD의 제품 그룹 수석 부사장은 릭 버그만(Rick Bergman)은 "AMD의 40년 역사에 걸쳐 우리는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기술에 지속적인 초점을 맞춰왔다"면서 "1GHz ATI 라데온HD 4890은 소비자가 최신 다이렉트X 10.1 게임을 하든, OpenGL로 개발된 GPU 가속 프로그램을 운영하든 놀라운 컴퓨팅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능과 컴퓨팅 파워를 높임으로써 이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