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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욕현대미술관(MoMA)의 디자인 프로젝트인 ‘데스티네이션: 디자인’에 아이리버 USB ‘도미노’ 선정되어 전시 및 판매
- 부품 최소화를 위한 심플한 디자인과 환경 친화적인 소재 사용이 높이 평가
- 아이리버의 디자인 역량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세계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

 


레인콤은 아이리버의 USB 제품인 ‘도미노’가 뉴욕 현대 미술관의 글로벌 디자인 프로젝트인 ‘데스티네이션: 디자인’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데스티네이션: 디자인’은 현대미술의 산실로 불리는 뉴욕현대미술관(MoMA, The Museum of Modern Art, 이하 모마) 디자인스토어가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주제로 선정해 신예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디자인 프로젝트다. 2005년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핀란드, 덴마크,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 독일 베를린, 일본 도쿄의 디자인이 소개되었다.

 

대한민국 서울을 주제로 개최되는 ‘데스티네이션: 서울’은 모마의 6번째 데스티네이션 프로젝트로, 지난 해 8월 작품 응모를 시작, 총 200여 개의 출품작들 중 모마 디자인스토어 큐레이터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35개 회사의 75개 작품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아이리버 도미노를 비롯해 이번 서울 프로젝트에서 최종 선정된 작품은 2월 10일 뉴욕 현지에서 열리는 정식 런칭 행사와 동시에 연간 100만명 이상의 전세계 관광객들이 찾는 뉴욕과 도쿄의 모마 디자인스토어에 전시가 되고, 모마 리테일 샵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상품으로 출시되어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다.

 

아이리버의 도미노는 아이리버 디자인철학이 반영되어 실용성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군더더기가 없는 매우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한 에코 디자인 컨셉이 높이 평가 되어 모마의 ‘데스티네이션: 서울’ 프로젝트에 참여 할 수 있었다.

 

유영규 디자인 총괄 이사는 “도미노는 IT제품이지만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연구를 바탕으로 아이리버의 디자인철학을 세심하게 반영하여, 재해석된(redesign) 결과물이다”라며 “이러한 제품이 현대 미술을 선도하는 모마(MoMA)에 입성하게 된 것은 아이리버 디자인이 가진 글로벌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도 제품 컨셉에서부터 리테일 전략에 이르기까지 아이리버 디자인철학이 담긴 일관된 메시지를 유지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창조하여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디자인 글로벌 리더 브랜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