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기기 플랫폼의 우수한 무선 기술 탑재를 위한 업체 최초의 멀티-무선 호스트 소프트웨어 수트 개발애플리케이션

 

 무선 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CSR(런던 증권 거래소: CSR)은 오늘 자사의 커넥티비티 센터(Connectivity Centre) 전략의 핵심 기술인 새로운 임베디드 무선 소프트웨어인 CSR 시너지(CSR Synergy)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무선 기술에 통합을 위한 자사의 주요한 접근을 보여주는 무선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CSR의 모든 기술을 단일 CSR 커넥티비티 센터에 응집시켜 하나의 밀착된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블루투스, 저 에너지 블루투스, 와이파이, UWB(초광대역망), eGPS, NFC, 오디오-DSP 기능 및 FM 송수신기는 모두 단일 소프트웨어 환경 내에서 지원 된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 위한 전체 시스템 접근이 가능하여 설계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무선 기술을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따라서 단일 혹은 다중 무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의 개발 및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대폭 개선된 무선 기술의 호환성과 새로운 최종 사용자들의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CSR 시너지는 이런 형태로 동작하는 세계 최초의 호스트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CSR의 커넥티비티센터의 핵심적인 기술로, 이는 CSR에서 제공하는 모든 무선 기술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OEM 업체들과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CSR 시너지는 시너지 프레임워크를 도입하여 포팅 과정을 가속화 한다. 이것은 여러 무선 기술을 동일한 환경에서 구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가상 운영체제이며 동시에 하드웨어의 추상적인 계층(Hardware Abstraction Layer)이다. 이를 통해 OEM 업체들은 복잡한 포팅 작업을 하나의 포팅 작업화 할 수 있으며 이로써 제품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다. CSR의 무선 기술은 OEM 생산 제품 요구에 따른 단순한 구성으로 시너지 프레임워크에 쉽게 적용될 수 있는 시너지 기술 모듈을 통해 제품에 탑재할 수 있다. CSR의 모든 기술은 애플리케이션과 유저 인터페이스 계층의 간단하고 빠른 통합을 지원하여 높은 수준의 통합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 기술의 결과로 다양한 요소들과의 상호구동이 가능하며 기존의 파트들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이러한 CSR의 접근은 블루투스 씨애틀에 새로이 제공되는 고속의 무선 기술들과 같은 새로운 무선 기술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CSR은 또한 앞으로 출시될 블루투스 시애틀 표준을 지원하는 앰플리파이(AmpliFi)로 불리는 고속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샘플링 과정을 진행 중이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OEM업체는 성능적인 결함이 전혀 없는 매우 우수하고 상호 구동이 가능한 여러 개의 무선 기술들을 쉽고 빠르게 탑재할 수 있다. 반면에 각 무선 기술 당 스택을 처리해야 하는 원-스택-퍼-테크놀로지 모델(One-stack-per-technology Model)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기술로 다중 기술을 탑재했을 때 성공할 확률이 적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소비자들이 어떠한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대용량의 파일 전송 시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해 블루투스에서 UWB통신으로 전환시켜 주거나 사용자가 무선랜 지원 범위에 있을 때에는 인터넷 접속 시 블루투스에서 와이파이로 전화시켜주는 등 CSR 시너지 소프트웨어로 최상의 효과를 위해 서로 다른 기술들을 상호 운용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끊김 없는 무선 표준들의 상호운용성은 새로운 사용 시나리오들을 기술적인 측면에서 최초로 구현하는 스마트 소프트웨어 애플이케이션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이다. 예를 들어 사무실을 나가는 순간 전화기는 스스로 와이파이를 종료하고 집으로 가는 차에서는 GPS로서 그 기능을 수행할 것이다.

 

CSR 핸드셋 사업부의 매튜 필립스(Matthew Phillips) 수석부사장은 “CSR 시너지는 커넥티비티 센터의 핵심 기술로서 업계 최초의 무선 기술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다중 무선 기술 호스트 소프트웨어 수트다. 이 호스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향상된 다수의 무선 기술들을 운영할 수 있으며 다중의 무선 기술들을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사실이 매우 흥미롭다” 라며,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물론 모든 종류의 핸드폰의 무선 기술 연결을 지원한다. 이것이 가장 기초적인 조건이며, 가장 중요한 사양이기 때문이다. CSR의 많은 고객사들은 심지어 스마트폰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접속 소프트웨어로 시너지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고자 한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폰을 예로 들면, 현재 안드로이드 제품은 현재 기본 핸즈프리 기능만을 지원하지만 CSR 시너지 소프트웨어로 접속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한다면, 무선 스테레오 스트리밍, 폰북 접속 등 다양한 29가지의 블루투스 프로파일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CSR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오늘날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임베디드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Stack)인 CSR BCHS(BlueCore Host Software)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이다. CSR의 BCHS와 같이 CSR 시너지는 ANSI C 소스코드로 되어 있어 쉽게 확장할 수 있고 손쉬운 이식을 위해 버츄얼 OS를 제공한다. OEM업체들은 시너지 소프트웨어로 하나의 솔루션 포팅으로 다중의 무선 기술을 탑재할 수 있으며 작은 메모리 풋프린트로 구현하는 것은 물론 각각의 솔루션을 포팅하는 것보다 더 적은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SR 시너지 소프트웨어에 다양한 기타 기술들을 간단히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CSR 핸드셋 사업부의 알란 에릭센(Allan Eriksen) 소프트웨어 마케팅 매니저는 “OEM 업체들이 다중의 무선 기술을 탑재하여 혁신적인 고성능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모든 무선 기술의 소프트웨어를 동일한 소스로 설계하는 것이다” 라며,  “원-스택-퍼-테크놀로지는 서로 다른 기술의 완벽한 결합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시장에는 제품의 핵심은 단지 좋은 하드웨어만을 뜻한다는 견해가 있다. 하지만 아무리 훌륭한 하드웨어라도 모든 기술을 함께 구동시키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다. CSR 기술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전체 시스템 전략을 기본적인 초석으로 여겨왔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각 기술의 특성을 파악하여 성능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각 기술을 융합하고 더욱 효율적인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CSR 시너지 솔루션은 모든 광범위한 기술을 커넥티비티 센터 전략 아래 하나로 아우르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라고 덧붙였다.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주요 무선 기술 표준을 지원은 물론 CSR의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들을 다양하게 지원한다. CSR 프로토콜인 인포스트림(InfoStream)은 발신자정보및 헤드셋 배터리 용량 표시 등과 같은 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오리스트림(AuriStream) 기술은 핸드폰과 헤드셋 사이의 광대역 품질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CSR은 이미 주요 핸드폰 고객사들과 시너지 소프트웨어 환경 하에 신제품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