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 최초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LED TV가 국내 업체 기술로 개발돼 전세계 10여개 국가에서 동시 출시된다.

디지털TV 전문 업체 지피엔씨(www.gpnc.co.kr)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LED TV "Ledroi(LED + Android 의 합성어)"를 전세계 최초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네델란드, 폴란드, 호주, 두바이 등 10개국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우리나라에서는 2010 월드컵 이전인 오는 5월초에 출시된다.


지피엔씨의 레드로이 시리즈는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플랫폼 TV로서 구글폰과 같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적용이 가능함은 물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유도 할 수 있는 스마트TV 개념이다. 더욱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는 누구나 개발이 가능한 오픈소스인 관계로 구글폰과의 연계를 통해서 그 기능들이 기존 TV와는 확실한 차별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의 인터넷 TV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몇몇 포탈사이트 등 정해진 사이트만을 접속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레드로이는 어떤 웹사이트든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장착뿐만 아니라 기본OS도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TV에서 웹부분을 담당하는 하드웨어도 향후 새로운 버전이 개발되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TV로 인터넷 검색과 동영상 감상은 물론이고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게임 등을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오면서 이제 사용자들은 PC 없이도 안방에서 TV를 통해 드라마를 보며 인터넷 검색을 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컨텐츠를 담는 기기들이 점차 휴대폰-넷북-TV 등으로 통합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 선점과 새로운 컨텐츠 시장 구축을 위해 경쟁업체보다 빨리 레드로이 시리즈를 출시한 지피엔씨는 향후 다양한 인터넷 컨텐츠 사업자와 적극적인 제휴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VOD, 은행, 증권사, 온라인 쇼핑몰, 영화사, 서점 등 컨텐츠 사업자들과는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피엔씨는 기존의 단순한 TV 업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종합적인 컨텐츠 제공사업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는 종합 IT 기업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본사양]

:: Hardware
Screen: 42"/47"/55" LED Panel Full HD (1920x1080) 120 Hz
Digital TV system: ATSC/DVB-T/DVB-C/DVB-T HD Analog: NSTC, PAL/SECAM
풍부한 확장성: USB, HDMI, component, composite, S-video, D-sub etc.
CPU: ARM base Cortex 8A 833Mhz
New concept remote control keyboard


:: Software

OS: Google Android 1.5 cup cake version (Upgradable)
Applications: Browser, YouTube, Google maps, Application Market
Download Application: Facebook, Twitter, Calculator, E-mail, Movie previewer, more
위젯: 날씨, 시계,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