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Full 3D 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주)맵플모바일(대표 박동훈, www.mymapple.co.kr)은 삼성전자 스마트폰인 옴니아2 모델 용 Full 3D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인 '맵플 3D 옴니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맵플 3D 옴니아는 옴니아2용으로 개발된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 중 최초로 출시된 Full 3D 지도로, 기존의 2D 내비게이션과는 차별화되는 실사에 가까운 지도와 안내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쉽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그 동안 경쟁 스마트폰인 애플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3D 내비게이션 맵을 구매할 수 있던 것에 반해, 삼성전자 옴니아2에서는 3D 내비게이션 맵을 이용자들이 구매할 수 없었다.

 


 

맵플 3D 옴니아의 주요 특징으로는 입체감과 사실감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한 3D 모델링 건물이 일반 3D 내비게이션 보다도 월등히 많으며, 직관적이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UI 설계는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해진미'와 '1박 2일' 등 자동차 여행 중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마 컨텐츠를 추가해 길 안내 위주의 기존 내비게이션과 차별화했다.

 

'산해진미' 서비스는 공중파 TV 15개 프로그램에서 추천한 맛 집과 전국 16개 지방자치 단체및 공공기관에서 추천한 맛 집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로 전국 추천 맛 집에 대해 음식종류, 평점, 선정기관수, 거리 등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이 가능하여 일반 이용자들도 쉽게 추천 맛 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1박 2일'서비스는 전국 16개 지방자치 단체 및 공공기관에서 추천한 전국의 유명 관광지, 유적지, 명승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여 여행 시에 많은 도움을 준다.

 


 

맵플모바일의 박동훈 대표는 "이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별도의 내비게이션을 구매하지 않고도 최신 3D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며 "향후 애플 아이폰용 3D 내비게이션 맵도 출시해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맵플 3D 옴니아는 인터넷쇼핑몰이나 맵플모바일 홈페이지(www.mymapple.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66,000원이다. 또한 한번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 비용이나, 별도의 통신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