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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가 보석상자 같은 고급스런 디자인의 2.5인치 외장하드 제품인 ‘XD6 주얼리(Jewelry)’를 출시했다.



‘XD6 주얼리’는 세계적인 트렌드 정보회사인 ‘넬리로디(NellyRodi)’와 LG전자의 합작품이다. ‘넬리로디’의 대표이자 디자이너인 넬리로디가 컨셉을 제안하고, LG전자가 디자인해 스타일을 강조한 제품이다. 제품 앞면은 알루미늄 재질 위에 큐빅 문양 공법을 적용해 빛에 따라 반짝이는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측면은 크롬 도금을 통해 깔끔하고 심플함을 부각시켰다. 티탄(검정)과 바이올렛(보라) 두 가지 색상의 제품이 커플룩을 연상케 해 남녀 모든 고객의 호응이 기대된다.

구성품도 고급화 했다. Y자형 USB 케이블뿐 아니라, 길이가 짧은 USB 케이블(USB Shot Cable), 고급 가죽 파우치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XD6 주얼리(Jewelry)’는 윈도우 XP와 비스타는 물론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7까지 폭 넓은 호환성을 갖췄다. 속도 면에서도 최대 480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충격 테스트를 포함해 15가지 이상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인증과 ‘전자파 적합 인증(KCC)’을 획득했으며, 전자파 차단/저전력/저소음/저발열 설계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제품 용량은 320/500/640GB 3종으로 출시되며, 판매가는 11~19만원대다.

한편, LG전자는 ‘XD6 주얼리(Jewelry)’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도 마련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서 스와로브스키(swarovski) 목걸이를 증정하며, LG전자 (www.lge.co.kr)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호텔 숙박권, CGV 골드 Class 관람권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음악·동영상·게임·사진 등 고화질/고용량 콘텐츠가 다양해지면서 휴대용 저장매체인 외장하드의 수요가 지속 성장하고 있다. LG전자 RMC 사업부장인 이인규 상무는 “제품력·마케팅·브랜드인지도 등을 기반으로 외장하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며, “고객 인사이트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한 외장하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