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월 19일, Xbox 360이 콘솔 게임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이끌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금일 전세계 26개국 게이머를 대상으로 콘솔 게임 시장의 변화를 선도할 ‘새로운 Xbox 세상: NXE (New Xbox Experience)’ 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Xbox 세상: NXE(New Xbox Experience)’ 는 Xbox 360의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Xbox LIVE를 통해서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통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이다.

콘솔 게임의 혁명을 이끌어낼 ‘새로운 Xbox 세상’

NXE 서비스의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Xbox LIVE에서 즐길 수 있는 소셜 네트워킹 기능이다. Xbox LIVE 이용자들은 ‘새로운 Xbox 세상’을 통해 레어(Rare)사가 독점 제공하는 수 백가지의 헤어스타일과 의상, 액세서리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개성있게 창조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상에서 인터렉티브 게임을 친구와 즐기거나 Xbox LIVE 커뮤니티를 통해 친구 맺기, 친구 찾기 등의 기능을 통해 Xbox LIVE 상에서 채팅 및 게임도 즐기고, 전 세계의 친구들과 Xbox LIVE 상에서 파티를 벌일 수도 있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 쏟아지는 Xbox 360 대작 타이틀의 온라인 대전 기능이다. Xbox 360 이용자들은 ‘기어즈 오브 워 2(Gears of War 2)’, ‘페이블 2(Fable II)’를 비롯 RPG 타이틀인 ‘라스트 렘넌트(The Last Remnant)’,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Tales of Vesperia)’, 그리고 스포츠 타이틀인 ‘피파 싸커 09 (FIFA Soccer 09)’ ‘NBA 라이브 09(NBA Live 09)’ 등 올 하반기 출시 및 출시 예정인 대작 타이틀을 전세계 1400만명 이상의 Xbox LIVE 회원들과 함께 온라인 대전을 통해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처럼 Xbox 360이 선보이는 ‘새로운 Xbox 세상’은 Xbox 360 콘솔을 통해 안방에서 전 세계 게이머들과 소셜 네트워킹을 가능하게 하여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쌍방향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Xbox 360은 기존 콘솔 게임의 개념을 뛰어넘는 온라인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국경을 초월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준 높은 게임 콘텐츠를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대진 상무는 “새로운 Xbox 세상은 콘솔 게임기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소셜 네트워킹 기능으로 친구 및 가족과 즐거움을 나누는 방법에 일대 변혁을 가져올 것”이라며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 된 UI 환경은 물론 인터렉티브 기능을 통해 뛰어난 게임들을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선 보이는 것”이라고 더했다.

연말 시즌 겨냥, 홀리데이 상품 및 가족용 타이틀 선보여

아울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새로운 Xbox 세상’ 과 함께 연말 시즌을 겨냥한 홀리데이 상품 및 가족용 타이틀을 선보인다. 금일부터 판매되는 Xbox 360 60GB LIVE 스타터 팩은 LIVE 서비스를 즐기기에 용량의 부족함을 느꼈던 Xbox 360 사용자를 위해 12만 4,000원에 60GB 착탈식 하드 드라이브, Xbox 360 헤드셋, 이더넷 케이블 및 Xbox LIVE 골드 회원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특히, 11월 21일 선보이게 되는 연말 시즌 상품인 ‘홀리데이 번들 패키지’ 경우 Xbox 360 60GB Pro 콘솔과 Elite 콘솔에 쿵푸팬더, 레고 인디애나존스 2개의 타이틀을 함께 묶어 기존 가격 그대로인 36만 9천원과 48만 8천원에 제공하게 된다.

또한, 세계적 명성의 게임 개발사 레어(Rare)사가 개발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용 게임 타이틀인, ‘반조 카주이: 너트와 볼트(Banjo-Kazooie: Nuts & Bolts)’가 정식 발매된다. 게임의 개발자가 미리 지정해 놓은 곳에서 새로운 기술과 능력을 습득하게 되는 기존 게임과는 달리 플레이어가 게임 진행을 위해 반조의 탈것을 마련해주어야 하는 식으로 반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권한을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맡긴 것이 특징이다. ‘반조 카주이’는 게이머에게 무한한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게임 내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그것을 통해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전례 없는 3D 어드벤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 송진호 이사는 “이번 홀리데이 번들 패키지는 올해 초부터 연이어 단행된 Xbox 360의 가격 인하에 타이틀 가격의 인하 효과까지 더한 것으로 소비자가 더욱 매력적인 가격으로 Xbox 360의 차별화 된 게임들과 ‘새로운 Xbox 세상’ 이 제공하는 차원 높은 온라인 네트워킹 기능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며, “각종 환률 변동과 국내외 경제적 악재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가격으로 Xbox 360을 선보일 것이며 이를 통해 올 겨울, Xbox 360이 국내 게임 시장의 저변을 한껏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더했다.

한편, Xbox 360은 출시 3년 만에 최고의 차세대 게임기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이 달 말 전세계적으로 판매량 2,500만대를 넘는 기록을 갱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