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밖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려고 무료 와이파이(Wi-Fi) 신호를 검색해 사용하고 계시나요?

개인, 통신사, 공공기관, 카페와 같은 상업시설 등 많은 곳에서 편의를 위해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안이 없는 무료 와이파이를 검색해 사용하려다 보면 기가 와이파이 신호도 종종 볼 수 있더군요.

 

제가 기가 와이파이를 처음 사용했던 장소는 일명 별다방에서 입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다운로드 속도가 200Mbps이상, 업로드가 140Mbps 이상 경험했던 기억이 있네요. 인터넷 환경이나 사용자 수에 따라 속도 차이는 있겠지만요...

 

 

오늘(12월 29일) 관악 도서관에 갔다가 무료 와이파이 신호가 잡혀 사용중에 속도가 어느 정도 될지 궁금해 '벤치비(Benchbee)  속도 측정' 스마트폰 앱을 통해 측정해 봤습니다.

 

 

 

  

관악 도서관에서 "무료 공용 와이파이(Public WiFi Free)" 신호를 잡아 측정한 결과로 속도가 잘 나오네요.

다운로드 속도는 285Mbps 정도, 업로드 속도는 199Mbps 정도 측정되더군요.

 

 

 

 

 

보다 자세한 지연시간,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TV광고에서 "기가 산다! 기가 팍팍! 기가~ 기가~~를 외쳐되어 뇌리에 쏙 박히다 시피했네요. 집에서 이런 속도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ㅋ

 

공용 와이파이도 이렇게 높은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건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는 시대를 역행하고 있으니...ㅠㅠ

신림동 고시촌 부근에 10년 넘게 살면서 들은 말이 지역적으로 어쩔 수 없다는 말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 주택광랜 일명 짝퉁 광랜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운로드는 사용할 만 하지만 업로드 속도는 평균 3~4Mbps 정도 이고, 잘 나와도 10Mbps 속도를 넘지 못하니 같은 돈 내고 이런 속도를 사용해야 한다니 짜증나네요. 3년 약정이 발목을...ㅠㅠ

 

 

밖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고맙지만 때로는 속도가 너무 느려 답답할 때도 있는데, 이렇게 빠른 속도 와이파이를 만나게 되면 반갑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