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이나 등산, 낚시, 자전거 라이딩 등 야외에서 음악을 이어폰이 아닌 스피커로 듣고자 하는 분이라면 휴대하여 들을 수 있는 스피커가 필요할 것 입니다. 사운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이라면 휴대용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오는 사운드가 마음에 안들 수 있겠지만, 사운드가 무난하고 휴대해서 가볍게 듣고자 하는 분에게 좋을 것 같네요.

휴대용 스피커야 이전 부터 출시되어 왔고 지금도 계속적으로 신제품들이 나오고 있죠. 유선이 아닌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스피커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아니고 'Divoom iTour-30' 유선 휴대용 스피커 입니다.

그럼 디붐 iTour-30 휴대용 스피커에 대해 리뷰를 통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휴대용 스피커 디붐 iTour-30 박스 포장 모습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포장하여 내용물(제품)이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박스에는 제품에 대한 특징, 스펙, 구성물 및  iTour-30 사용 모습을 사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징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컴팩트하고 가벼운 스피는 어디서나 음악을 듣기 좋고, 작은 크기에도 휼륭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편리한 휴대용 고리 제공, 제품에 내장된 배터리로 5~6시간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 디붐 iTour-30 스펙 >

* 정격 출력 : 2.4W (RMS)
* 크기 : 48(가로) x 103(세로) x 15(높이) mm
* 출력 음역대 : 100Hz ~ 20kHz
* 최대 출력 : 4.8W
* 신호대 잡음비 : >70dB
* 배터리 용량 : 500mAh
* 배터리 전압 : 3.7V
* 배터리 충전 전압 : USB 또는 AC/DC adaptor 4.2V
* 충전 시간 : USB 4시간 (DC 2.5시간)




디붐 iTour-30 구성물을 살펴보면 생각했던 것 보다 뭔가 많네요.^^
USB 충전 케이블, iTour-30 스피커, 매뉴얼, 휴대용 고리, 소니에릭스 오디오 어댑터, 삼성 오디오 어댑터, 노키아 오디오 어탭터, 리트렉터블 스테레오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폰 오디오 어댑터를 사용할 일이 없지만 자신의 모바일폰이 이에 해당된다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좋네요.
매뉴얼에는 제품에 대한 구성품, 명칭, 연결 방법, 충전, 특징, 스펙, 주의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디붐 iTour-30는 직사각형 모양의 컴팩트한 사이즈(48 x 103 x 15mm)로 무게 또한 가벼워 휴대하기 좋습니다. 색상은 그린과 화이트 색상으로 산듯한 느낌을 주네요. 그린 색상의 전면부와 고리 연결부는 알루미늄 재질이고, 화이트 색상은 플라스틱 재질 입니다.

측면에 AUX 단자와 mini-USB 포트, 볼륨 조절 다이얼, 전원 ON/OFF 스위치, LED 상태 표시등을 볼 수 있습니다.

휴대용 고리를 제공하여 가방이나 허리춤에 걸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을 하면 되고, 충전 시간은 4시간 정도라 하네요. 충전중에는 LED 표시등에 붉은색 불 들어오고, 전원 ON/OFF 스위치를 켜게 되면 LED 표시등에 파란색 불 들어 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LED 상태 표시등의 불이 꺼집니다.

볼륨 다이얼을 채택하여 기기가 아닌 스피커에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리트렉터블 스테레오 케이블을 제공하여 케이블이 엉키지 않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는 점과 케이블의 길이를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디붐 iTour-30 휴대용 스피커 사용 모습

디붐 iTour-30 스피커 사용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컴팩트한 크기지만 음악이 흘러나오는 음질은 나쁘지 않네요.
고음부 출력이 좋고 베이스인 저음부가 개인적으로 좀 약한 듯 싶네요.

촬영한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느껴 보세요... 촬영한 디카가 좋지 않아 그저 참고 정도로 보아주었으면 합니다.
휴대용 스피커 치고는 전반적인 사운드는 무난합니다. 음질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고 듣는 분에게는 만족을 주지 못하겠지만 일반적인 휴대용 스피커로 사용하기에 괜잖지 않나 싶네요...




휴대용 고리를 제공하여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가방에 걸고 나닐 수 있습니다. 바지의 허리춤이든 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능하죠.^^





# 디붐 iTour-PoP 휴대용 스피커 사용기 : http://comreview.tistory.com/4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