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벨킨에서 내놓은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Bluetooth Music Receiver)'로 홈 스테레오나 스피커를 통해 블루투스를 이용 무선으로 음악을 즐 길 수 있는 제품이다. 요즘 핸드폰, 스마트폰, PMP와 같은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제품과 벨킨 뮤직 리시버를  일반 스피커와 연결하여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다른 부가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시중에 나와 있는데 벨킨 뮤직 리시버는 일반 스피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적이지 않나 싶다.

그럼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는 어떤 디자인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 보겠다.



- 벨킨 블루투수 뮤직 리시버 패키지 구성


제품 박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벨킨 뮤직 리시버가 보이도록 포장되어 있다. 박스 전면에는 오디오 스피커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뒷면에는 한국어를 포함한 4개 언어로 설명을 하고 있는데, "홈 스테레오나 스피커를 통해 무선으로 음악을 즐기세요. 편안한 위치에서 무선으로 연결을 설정하고 아이폰, 아이팟 터치, 또는 다른 블루투스가 활성화된 장치에서 바로 음악을 재생하고 플레이 리스트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을 볼 수 있다.
박스 측면에는 구성품에 대한 내용과 1년 품질 보증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제품 박스를 개봉한 모습으로 구성품이 깔끔하게 들어 있다.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의 구성물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사용자 설명서, 전원 어댑터, 3.5mm-RCA 스테레오 케이블, 3.5mm-3.5mm 스테레오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5mm-RCA 스테레오 케이블은 오디오나 홈시어터 같은 RCA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좋은 스피커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겠군요.^^



- 벨킨 블루투수 뮤직 리시버 디자인 및 특징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의 모습으로 상단은 블랙 하이그로시 채택으로 세련되고 멋스럽다. 상단에 영문으로 'BELKIN'이라 인쇄되어 있는 모습이다. 인쇄된 BELKIN 글씨 위로 작은점처럼 보이는 것은 '상태표시 LED'이다.
하단부는 바닥면으로 부터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재질 형태로 마감되어 있다. 간단한 스펙 정보를 볼 수 있는데 모델명은 'F8Z492'이다.
측면에는 3.5파이 스테레오 연결 단자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를 볼 수 있다. 블루투스 2.1+EDR 버전을 채택하였다.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는 기본적인 전원 버튼도 없고 다른 기능도 없는 단순 리시버 역할만 한다.




전원 어댑터를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의 DC 단자에 연결하면 LED 표시등에 파란색 불이 한번 깜빡거린다.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기기를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와 페어링하여 주면 된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쿠키폰(모델명: LG-SU910)과 페어링을 하여 보았다. 블루투스 검색하면 'Belkin F39'란 장치 ID가 보이는데 페어링 시켜주면 된다. 등록할 때 비밀번호 같은 것 물어보지 않고 바로 설정되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LED 표시등에 계속적으로 파란색 불이 켜져있다.
사용자 설명서를 보면 '최대 8개의 장치에 페어링 될 수 있다'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오디오나 PC 스피커 등을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 저는 간단하게 휴대용 스피커를 연결하여 보았는데 좋은 스피커를 가지고 있다면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겠죠.^^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가 충전지를 내장하여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괜잖지 않을까 싶다. 좀더 활용성 높아지지 않을까도 싶고...^^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가 아니라서 사용하려면 반드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사용 모습 동영상 >


쿠키폰과 페어링하여 사용하는 모습을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보았다. 참고용 정도 보아 주었으면 합니다.^^



벨킨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의 장점이라면 홈시어터나 일반 스피커 등을 블루투스트 스피커처럼 사용가능하다는 것이다.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핸드폰, PMP, MP3 Player, 노트북 등과 같은 기기들을 무선으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블루투스가 수신거리 반경 안에서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스피커 잭을 꽂았다 뽑았다할 번거로움도 없고...^^

참으로 오랫동안 기다렸던 아이폰4가 10일 부터 수령하는 분이 있을 텐데, 벨킨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와 궁합을 맞춰좀더 편리하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질 좋은 스피커를 통해 무선으로 사운드를 즐겨보는 것도 괜잖지 않을까 싶다.